인터넷 사용자의 대부분은 원하는 정보를 위하여 검색엔진을 이용합니다.
검색은 검색엔진에 등록된 홈페이지만을 대상으로 하므로 홈페이지가 검색엔진에 등록되어 있어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엔진 등록의 효과
1. 가장 많이 사용한다.(인터넷 이용자의 70.7%는 자료 검색을 위해 인터넷을 사용.)
2. 구매력이 가장 좋다.(구매를 주 목적으로 사용.)
3. 비용대비 효과가 크고 오래 지속된다.
검색엔진의 등록을 위한 비용은 주요 검색 포털이 18만원(부가세별도)으로 이는 일반 광고비에 비해 저렴하고 효과도 뛰어납니다. 한 번 검색 엔진에 등록되면 다른 검색엔진의 검색결과에도 좋은 영향을 미쳐 한 번 상위에 등록되면 상단 기간동안 유지 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등록의 비용
매 체 | 심사비용 | 매 체 | 심사비용 |
네이버 | 무료 | 다 음 | 198,000 |
야 후 | 198,000 | 파 란 | 165,000 |
엠파스 | 198,000 | 코리아닷컴 | 198,000 |
드림위즈 | 198,000 |
키워드 검색 광고란?
키워드 검색 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아니라,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에만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광고주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만 광고를 보여주는 타겟화된 광고 기법입니다.
즉 특정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에만 노출되는 광고로서, 기존의 배너광고가 클릭률이 낮은 반면, 관심 있는 네티즌에게만 노출됨으로써 클릭률이 높고,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전문 포털사이트를 통한 마켓 선점효과, 다양한 활용성 등으로 인해 소액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키워드 검색 광고가 아닌 일반 사이트 등록만으로는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기가 어렵습니다.
검색엔진에서는 첫페이지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점과 쇼핑몰에서 검색엔진으로부터 유입된 고객의 비중이 가장 크다는 점을 감안하면 키워드 검색 광고는 필수 마케팅 트렌드로 볼 수 있습니다.